HOME > 후원 소개 > 담천 소비자연구 후원회
저는 지난 30여년 간 기업에서 임직원으로 근무하며, 소비자 권익 업무에 종사해왔습니다.
OCAP(사단법인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의 초대회장을 역임하면서 소비자학회, 민간 소비자단체,
소비자(보호)원 등 관계기관과 긴밀하게 협업하며 소비자권익을 위해 나름 매진해 왔습니다.
소비자권익 신장에 기여할 만한 일을 찾던 중, 한국의 컨슈머리포트라 할 만한
리서치 회사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컨슈머인사이트‘라는 이 회사는 이미 2000년 초부터 자동차와 이동통신 부문에서
미국의 컨슈머리포트와 같은 역할을 이 땅에서 해오고 있었습니다.
평소 체계적이고 객관적인 소비자연구가 어려운 조사연구 환경에 아쉬움을
많이 느끼고 있던 저는 ‘소비자 조사연구를 후원하는 활동’에 관심을 표했고,
‘컨슈머인사이트’ 역시 사회공헌 활동으로 이를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소비자 조사연구는 많은 비용과 노력을 투입해도 소기의 성과를 얻기가 쉽지 않습니다.
‘담천(談泉) 소비자연구 후원회’는 소비자 관련 학위(석/박사) 논문과
연구비 지원 없는 순수 학술연구를 매년 30여건 선발하여,
무료로 조사자료를 수집해서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시작하고자 합니다.
한국 사회의 소비자 연구를 한 단계 발전시키고, 소비자 보호에 미력이나마 보태려는 뜻에서
시작하는 활동이니, 지켜봐주시고 격려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15. 2
담천 소비자연구 후원회 회장 장용진